성신여자대학교 제12대 총장
이성근 (李成根)
Seong Keun Yi
학력
- 2007. 6 고려대학교 대학원 통계학과 (통계학박사)
- 1993. 8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경영학박사)
- 1985. 2 고려대학교 문과대학 영문학과 (문학사)
주요경력
2022.06. ∼ 현재 |
성신여자대학교 제12대 총장 |
|
교내 |
2019.09. ∼ 2022.02. |
성신여자대학교 대외협력부총장 |
---|---|---|
2017.10. ∼ 2018.06. |
성신여자대학교 기획정보처장 |
|
2004.09. ∼ 2022.05. |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부교수, 교수 |
|
대외 |
1997 ∼ 2004 |
동양공업전문대학 전산경영학부 조교수/부교수 |
1995 ∼ 1997 |
SK Telecom 마케팅 기획본부 마케팅 연구팀장 |
|
1993 ∼ 1995 |
제일경제신문 비상근 논설위원 |
|
1989 |
한국닐슨 연구원 |
주요저서
- 1992, SPSS PC+를 이용한 통계분석, 학현사
- 1993, 다차원척도와 컨조인트분석, 데이터 리서치
- 1994, AHP 기법을 이용한 마케팅의사결정, 석정
- 1995, 새유통관리론, 무역경영사
- 2000, 프로모션 에센스, 무역경영사
- 2002, 엑셀을 이용한 경영통계, 무역경영사
- 2011, 서비스마케팅(역서), 시그마프레스
- 2022, R활용 통계분석, 청람
주요논문
- 1993, 거래비용이론을 이용한 유통경로분석, 경영학박사 논문
- 2007, Quantification Method for Partial Least Square and Its Generalization, 통계학박사 논문
- 2002, 택배 서비스 품질의 측정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 2005, 소매점의 입지특성과 점두판촉이 소매점 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 2007, "The Effect of Option Attachment in Satisfaction," International Review of Business Research Papers
- 2007, "Visualizing (X,Y) Data by PLS,"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 2011, Higher Order Quantification Method for PLS Correlation, 상품학연구
- 2011, Building Positioning Map using PLS Regression, 마케팅연구
- 2012, Generalization of Quantification for PLS Correlation, 응용통계연구
- 2012, Generalization of Quantification for PLS Correlation, 응용통계연구
- 2015, 기업의 문화 마케팅 전략에 관한 탐색적 연구, 문화산업연구
- 2019, 공연예술의 동적가격의 적용 가능성: 가격 공정성 지각을 중심으로, 비스마케팅저널
- 2019, 공연예술의 특성 차원에 관한 연구, 문화예술경영학연구
- 2021, 창작뮤지컬 기업에 대한 VRIO 분석, 상품학연구
주요과제수행
- 1993, 데이콤(현, LG유플러스)장기발전전략
- 1995. 신세기통신(현, SK텔레콤)의 유통전략
- 1999, LG전자의 신유통경로전략
- 2005, KT 유통활성화전략
- 2005, IBM의 데이터 마이닝시스템 구축
- 2009,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수요예측
- 2009, 한국방문의 해 위원회, 2010-2012 한국방문의 해 기본계획 수립
- 2009,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력실태조사 표본설계
- 2010, 나이스리서치 식품산업 경기실사지수
- 2015,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스텝업 방식의 공정거래협약 평가모델 연구
- 2015,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K-Book의 해외시장 확대전략
- 2015,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한류 플래그십 모델개발과 사례분석
- 2022, 국토교통부IOT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전기화재예방시스템 구축 외 수십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