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3192
- 글번호
- 143333
- 작성일
- 2025.06.10
- 수정일
- 2025.06.10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팀
- 조회수
- 532
[청정신소재공학과] 폐자원에서 미래소재로...성신여대 학부생 팀 리싸이클링 학회, 우수발표상 수상 쾌거
리사이클링 학회에서 학술대회 우수발표상 수상 기념사진. 왼쪽부터 (사)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손성호 회장, 성신여대 김예린 학생
우리 대학 청정신소재공학과에 재학 중인 류현선, 김예린, 이예원, 조윤서 학부생이 지난 5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2025년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학술대회 우수발표상’을 수상했다.
수상팀은 「폐아연분진으로부터 UV 차단제용 산화아연분말 제조 공정 기술에 대한 연구」를 주제로 연구를 발표하였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탁월한 학업 성취도와 연구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성과를 거두었다. 수상팀의 연구는 향후 자원 재활용 기반 과학기술 및 소재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연구는 희토류와 희소금속 등 핵심 전략소재가 부족한 우리나라에서, 재활용을 통해 자원 생산이 가능하도록 한 점에서 환경성과 경제성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모두 만족시킨 혁신적 기술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류현선, 김예린 학생은 “열정적으로 지도해주시고 항상 든든한 조언을 아끼지 않으신 홍현선 지도교수님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를 통해 의미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정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현선 지도교수는 “이번 수상이 학생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자원 재활용 및 희토류 순환 기술에 관심을 갖고 연구에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