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선발 안내
- 작성일
- 2024.12.03
- 수정일
- 2024.12.03
- 작성자
- 학사운영팀
- 조회수
- 840
- 글번호
- 137607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선발 안내 |
2025학년도 1학기 재입학 선발을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신청기간, 제출 서류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기간 내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일정 안내
가. 신청기간: 2025. 1. 2.(목) 10:00 ~ 1.17.(금) 16:00 / 통합정보시스템 공지
나. 서류접수: 2025. 1. 6.(월) 10:00 ~ 1.22.(수) 16:00 / 학사운영팀 개별 제출
다. 선발결과 발표: 2025. 1.31.(금) 15:00 예정 / 메일, 알리미를 통한 개별 통보
2. 제출 서류
가. 재입학 관련 학과(부) 학사지도 상담서 1부("붙임" 자료 참조)
나. 재입학 원서 및 서약서 각 1부(통합정보시스템 재입학 신청 후 출력)
다. 성적증명서 1부(교내 자동발급기 및 인터넷증명서 발급 가능)
3. 지원 자격
가. 본교에 입학하여 1학기 이상 재학한 자(재입학 후 제적된 자 지원 불가)
나. 제적된 학기로부터 2학기 이상 경과된 자(제적된 학기 포함, 계절학기 제외)
다. 제적 당시 소속학과(부)로만 재입학 신청 가능
- 변경 또는 폐지된 학과는 학칙에 정한 학과(부)로 재입학함
- 재학당시 이수한 학기를 승계하며 그 이후 학기로 재입학함
- 학번은 동일함
라. 정원외 학생은 같은 입학유형의 여석으로만 재입학 가능
4. 재입학 학과 상담 안내
가. 학생이 학과(부)장님께 직접 연락하여 상담일정을 조율해야 하며, 연락의 어려움이 있을 경우 각 교학팀에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함
나. 재입학 신청자는 학과(부) 상담을 진행하고 교부받은 상담서를 학사운영팀에 제출함
다. 상담서는 학과(부)장 또는 지도교수가 작성하고, 확인 도장 또는 서명을 받아야 함
라. 재입학 상담은 재입학자의 졸업요건, 재입학 후 졸업가능여부, 교육과정 등 확인 자료이며, 재입학 합격자 선발과는 무관함
마. 대면상담이 원칙임
5. 선발 인원
가. 일반학과
나. 간호학과, 사범대학
※ 간호학과 및 사범대학은 학사운영팀에 재입학 신청 가능 여부를 문의한 후 신청 필요
6. 선발방법
가. 총정원의 재입학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간호학과, 사범대학 제외)
나. 정원내와 정원외를 구분하여 선발(정원외 전형 입학생은 입학 유형별로 구분하여 선발)
다. 간호학과 및 사범대학은 여석에 해당하는 학생만 선발
7. 지원자 초과 시 선발기준
가. 등록횟수가 많은 자
나. 전체 학점 취득이 많은 자
다. 전체 평균 평점이 높은 자
라. 제적일수가 오래된 자
8. 유의사항
가. 재입학 합격 공지 등은 개별통보하며 신청자는 연락처, 이메일 등 확인요망
나. 재입학 신청서 및 서약서는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야 출력 가능
다. 제적 전 부·복수 전공자의 경우 서약서에 부·복수전공 유지 또는 포기 여부 체크
라. 재입학 후 첫 학기 휴학 불가, 이중 학적자는 재입학 취소 처리
마. 재입학 후 제적한 자는 재입학 불가(재입학은 1회만 가능)
바. 재입학 합격 후 미등록자는 합격 취소함(추가 등록기간 없음. 이후 재입학 신청 가능)
사. 서류 접수를 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 신청기간 외 추가접수 및 선발은 하지 않음
9. 기타 문의사항
- 성신여대 교무처 학사운영팀. 920-7019 / school@sungshin.ac.kr
2024.12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