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2학기 우수논문 지원제도 안내
- 작성일
- 2024.12.16
- 수정일
- 2024.12.16
- 작성자
- 대학원 교학팀
- 조회수
- 139
- 글번호
- 137941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대학원생들의 학술활동 지원을 위한 우수논문 지원 제도가 시행중입니다.
아래와 같이 우수논문 지원 제도를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의 참여 바랍니다.
※ 우수논문 지원제도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신청이 증가하고 있는 관계로,
지원 횟수를 축소(연 최대 2회 -> 1회로 조정) 및, 예산 소진시 접수를 조기종료할 계획입니다.
※ 또한 접수절차를 준수하여 반드시 "서류를 제출"한 경우에만 신청을 인정하며, 사무실 도착 기준으로 엄격히 선착순 접수해드릴 예정이오니, 한정된 예산 안에서 본 프로그램이 고른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24-1학기 접수: ~ 2024.12.18.(수)까지. 단, 예산 소진시 별도 안내 없이 조기에 접수 종료함
1. 지원대상
가. 대학원 재학생
나. 재학 연한 내 수료생
다. 졸업생(학위 취득 후 1년 이내)
2. 지원내용
가. 지원분야 : 전 분야
나. 지원기준
1) 우수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기간 내 게재 예정 논문 포함) 단, 지원요청 논문의 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에 한함
2) 연구논문이 게재된 학술지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
3) 졸업생 논문은 학위논문과 주제가 동일 또는 유사한 경우에 한하며, 지원 요청하는 논문에 아래의 내용이 명기되어야 함.
*이 논문은 주저자(혹은 교신저자)의 학위논문의 일부내용을 요약한 것임*
4) 지원 편수는 1년에 1편으로 제한함(직전학기 선정된 자는 지원 불가)
5) 재학생 및 수료생이 전국규모의 학술대회에서 논문을 발표할 경우 연 1회 범위 내에서 지원하며, 포스터발표는 지원하지 않음
6) 동일한 논문으로 연구장려장학금 프로그램과 본 우수논문지원 프로그램에 중복지원할 수 없음
다. 지급기준 및 지급금액
: 동일논문(발표포함)의 공동 저자(발표자)가 있는 경우 총 지원금액에서 인원 수로 나눈 금액을 해당 지원자에게 지급함(1/n)
1) 논문 게재
|
국제 저명 학술지 (SCI, SCI-E, SSCI, A&HCI) |
기타국제학술지 및 한국연구재단등재지 및 등재후보지 |
지원금 |
1,000,000원 |
500,000원 |
2) 학술대회 논문발표 지원
|
국제학술대회 (개최지 : 국외) |
국내학술대회 (개최지 : 국내) |
지원금 |
500,000원 |
200,000원 |
3. 지원신청
나.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성신포털->통합정보->개인/민원->졸업->논문->우수논문신청)
"우수논문게재" 또는 "학술대회발표" 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함
+ 반드시 포탈에서 작성한 신청서를 출력 및 날인하고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하여야 접수로 인정함
다. 제출 서류
1) 우수논문지원신청서 1부(출력 및 날인)
2) 게재논문 사본(별쇄본) 1부.
2) 게재증명서 또는 게재 예정 증명서 1부.
3) 학술지 등급(SCI급 등) 증빙자료 1부. (인터넷 자료 발췌 출력 가능함, 출처 표시)
4) 학술대회 논문발표의 경우 신청자의 성명이 표기된 학술대회 발표 프로그램지 1부 및 해당 학술대회 확인서 1부.
5). 졸업생의 경우 개인정보동의서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
라. 접수처 : 대학원교학팀(성신관 806호)
4. 유의사항
가. 교내외 지원금으로 발표한 논문은 우수논문 지원 대상에서 제외함.
나. 학술지 게재 및 학술대회 발표가 동시에 이루어진 경우, 둘 중 하나만 지원함.
다. 논문 또는 학술대회 발표 프로그램에 반드시 발표자의 소속이 본교로 표기되어야 함
라. 총 소요예산 범위 내 지원하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 접수를 조기 마감함.
◆ 우수논문지원제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매학기 신청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학생들에게 고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 편수를 1년에 1회로 제한하며, 증빙서류가 완전히 갖춰진 경우에 한하여 엄격하게 심사할 계획입니다. ◆ 신청 접수는 포탈시스템 저장이 아닌, 신청서와 증빙자료가 모두 제출된 순서에 따라 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며, 우편으로 송부를 지양해 주시고 인편으로 제출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접수는 대학원교학팀 사무실에 서류가 도착한 순서 기준입니다. ◆ 우편/행낭으로 신청 시, 누락서류가 있어 접수가 불가하거나 자료가 분실된 경우, 별도의 조치 없이 다음 접수자에게 기회가 넘어갑니다. 보완 제출의 기회를 드릴 수 없음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다음글
-
[입학] 2025학년도 전기 2차 일반대학원 신...대학원 교학팀 2024-12-18 13:47:29.0
- 이전글
-
2025학년도 전기 대학원 신·편입학 합격자 발...대학원 교학팀 2024-12-13 13:41: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