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2차)] 2020학년도 Made In Sungshin 공모전(프로젝트 기반 학습 및 캡스톤 우수보고서 공모전) 공고
- 작성일
- 2020.09.18
- 수정일
- 2020.09.18
- 작성자
- 서비스·디자인공학과
- 조회수
- 1309
- 글번호
- 95726
2020학년도 Made In Sungshin 공모전의 일환으로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및 캡스톤 우수보고서 공모전을 공고하오니 소속 재학생들은 참고하여 참여 바랍니다.
가. 목적
● 우리대학 재학생들의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및 캡스톤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여 학습자 참여 중심의 교육패러다임 조성
● 시대적 인재상에서 요구하는 핵심역량을 개발 및 강화하는 창의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실현
나. 일정
공모전 공고 |
▶ |
작품접수 |
▶ |
작품심사 |
2020.10월 첫째주 |
2020.10월~2020.12월 |
2020.12월 마지막주 |
수상자 발표 |
▶ |
시상식 및 발표회 |
▶ |
수상작 발행 및 배포 |
2021.01 첫째주 |
2021.01 첫째주 |
2021.01월 마지막주 |
다. 공모 내용
● 주제: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및 캡스톤 학습과정 및 성찰
● 대상 활동
정규 교과목 |
교수학습지원센터 프로그램 |
2020학년도에 개설된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혹은 캡스톤 강좌 (전공 및 교양강좌) |
2020학년도에 운영된 스터디그룹 PBL트랙 |
● 공모부문: 프로젝트 기반 학습(PBL) 및 캡스톤 우수보고서
구분 |
내용 |
분야 |
일반 보고서, 실험 및 조사 결과보고서, 설계 및 시안보고서 등 |
분량 |
A4용지 최소 15페이지(표지 및 참고문헌은 분량에 제외/부록포함) |
작성체계 |
- 위(15mm), 머리말(15mm), 아래(15mm), 꼬리말(15mm), 왼쪽(20mm), 오른쪽(20mm) - 글꼴: 신명조, 글자 포인트: 11point, 줄 간격: 160% - 표지 → 차례 → 본문 → 성찰일지 → 참고문헌 → 부록 순으로 작성 |
형식 |
한글 또는 워드 |
라. 응모관련
● 응모자격: 2020학년도 2학기 기준 학부 재학생(휴학생 및 초과학기생, 대학원생 지원 불가)
● 응모방법: Sunshine을 통한 온라인 접수
● 제출서류: 참가신청서, 응모작, 저작물 이용동의서 및 개인정보 이용·수집 동의서 각 1부
● 응모규정
- 2020학년도 1학기 또는 2학기에 학부생을 대상으로 개설된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및 캡스톤
강좌(전공 및 교양)을 대상으로 함
- 2020학년도 1학기 또는 2학기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한 스터디그룹 PBL 트랙 활동을
대상으로 함
- 응모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기존 공모전 수상작품은 응모 불가함
- 저작물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불가함
- 1인당 1개의 보고서만 응모 가능함(팀 과제의 경우 모든 팀원이 제출에 동의하여야 함)
심사: 최종 시상작 선정(교육혁신원장,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연구교수)
● 심사항목
공모주제의 부합성 |
내용의 유익성 |
내용공유의 가능성 |
보고서 주제의 창의성 |
보고성의 완성도 |
보고서의 체계성 |
합계 |
20 |
20 |
20 |
20 |
10 |
10 |
100 |
바. 시상내용
부문 |
상급 |
시상 인원 |
세부 산출내역 |
시상금 |
프로젝트 기반 학습 |
대상 |
1명(팀) |
600,000×1명=600,000원 |
1,500,000원 |
최우수 |
2명(팀) |
300,000×2명=600,000원 |
||
우수 |
3명(팀) |
100,000×3명=300,000원 |
||
캡스톤 |
대상 |
1명(팀) |
600,000×1명=600,000원 |
1,500,000원 |
최우수 |
2명(팀) |
300,000×2명=600,000원 |
||
우수 |
3명(팀) |
100,000×3명=300,000원 |
||
합계 |
3,000,000원 |
사. S+마일리지 관련
구분 |
참여자 전원 |
수상자 |
지급 마일리지 |
300점 |
대상 2,500점, 최우수상 2,000점, 우수상 1,500점 |
대상 역량 |
창의융합역량 |
|
지급방법 |
Sunshine에 개별적으로 신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