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 공지] 제11회 미디어콘텐츠경진대회 개최 공고[2024.10.16. 15:30 수정]
- 작성일
- 2024.09.24
- 수정일
- 2024.10.17
- 작성자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 조회수
- 716
- 글번호
- 135278
[2024.10.16. 15:30 수정] 영상 콘텐츠 제출방식: SD급(720*480 & 640*480) 이상의 해상도
AVI, MWV, MPEG, MOV 형식, 파일로 제출
[2024.10.17. 11:15 추가] 미디어 콘텐츠 비평 제출방식: 아래한글 4페이지 분량(함초롱 바탕, 160 간격, 글자크기 11)
==========================================================
수업시간에 정성 들여 만들었던 과제들이 빛을 발하는 미디어콘텐츠경진대회!
올해 역시 제11회 미디어콘텐츠경진대회의 시작을 알립니다.
묵혀놨던 레포트, 저번 학기에 찍은 단편극, 이번에 새로 만든 PPT가 있다면 고민 말고 응모하세요!
(단, 타 경진대회 및 공모전 수상작, 간행물 발표작은 응모 불가능합니다.)
1. 기획 목적
가. 전공수업 이수 후 결과물을 커리어 개발을 위한 포트폴리오로 활용
나. 전공 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생산물의 공유를 통한 학과 소속감 고취
다. 세부 전공교수의 출품작 지도과정을 통한 진로 지도
2. 응모 자격
가. 개인 :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주전공자(재학생)
나. 팀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주전공자(재학생)을 반드시 포함하고 우리학교 학생(재학생)으로 구성된 팀 / 팀 구성인원은 분야별로 상이
3. 수상자 혜택
가. 사전 승인된 사회과학대학장 명의의 상장 및 소정의 상금 지급
※ 상금은 세액 공제 후 대표학생에게 지급 예정
나. 각 분야별로 1위, 2위, 3위 선정 예정이며, 최종심사결과에 따라 당선작이 없을 수 있음
4. 응모 일정
가. 응모기간 : ~ 2024.10.31.(목) 12:00 [시간 엄수, 지각불허]
나. 응모방법 : 분야별 제출방식 확인하여 메일 제출 (mediacomstudio@sungshin.ac.kr)
※ 메일 예시 1) 제목 : [미콘경] 000 분야 ‘출품작명’ (김성신 외 3인) < 대표학생 작성 2) 내용 : 응모분야명, 출품작명, 응모자 인적사항(팀원 전체 이름, 학번), 출품작 파일 |
다. 심사기간 : 2024.11.1.(금) ~ 2024.11.13.(수)
라. 결과발표(예정) : 2024.11.15.(금) 17:00
마. 시상식(예정) : 2024.11.20.(수)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술제 당일 (장소 추후 공지)
※ 정확한 일정은 추후 공지 예정이며, 입상자 대표 또는 전체 시상식 참석 부탁드립니다.
바. 중복출품 : 학생 1인당 2개 이상 분야 중복 제출 가능하나 상위 1개 분야에 대한 수상만 가능
5. 응모 분야 (총 6개 분야)
응모 분야 |
지도·심사 |
출품주제 및 제출방법 |
미디어비즈니스 |
심상민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
- 주제 : 미디어 비즈니스 신규 사업 아이디어 제시 ※ 기존 국내외 미디어 기업의 신규 사업 또는 미디어 콘텐츠 벤처 창업에 관한 아이디어 메모
- 제출방식 : A4 총 3페이지, 본문 10pt, 줄간격160, 도형과 이미지 사용 가능, 중요 인용 사항은 각주 또는 미주로 출처 표기
- 참가인원 : 개인
- 평가기준 ① 기존 미디어 콘텐츠 기업의 경우, 현 단계 문제점 또는 이슈를 정확히 분석하고 이로부터 새로운 사업의 필요성을 논리적으로 제시하여야 함. ② 신규 미디어 비즈니스 사업의 타당성과 창의성을 체크 ③ 벤처 비즈니스 창업 아이디어 경우도 해당 시장 상황, 경쟁 여건 등에 관한 객관적인 분석과 성공 가능성을 볼 것. |
영상 콘텐츠 |
노동렬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
- 주제 : 자유주제의 15분 내외의 단편극, 다큐멘터리, 실험영상
- 제출방식 : SD급(720*480 & 640*480) 이상의 해상도 AVI, MWV, MPEG, MOV 형식, DVD 또는 CD 파일로 제출
참가인원 : 개인 또는 팀(인원제한 없음) |
미디어 콘텐츠 비평 |
심두보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
주제: 방송 프로그램, 영화, 유튜브 영상 등 서사를 갖춘 콘텐츠를 선정해 프로그램의 사회문화적 의의를 밝히거나 혹은 구체적인 근거 제시를 통해 비평하는 글 제출방식: 아래한글 4페이지 분량(함초롱 바탕, 160 간격, 글자크기 11) 참가인원: 1인 혹은 2인 공동 비평문 평가기준: 주제의 시의성, 논지 전개의 타당성, 문장의 명료함과 설득력 |
광고홍보 기획 및 제작 |
소현진 교수님
이형민 교수님 |
- 주제 :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서 혹은 제작물
- 제출방식(택1) ①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기획서(PPT : 분량 제한 없음) ②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위한 스토리보드 제작 (12컷 이내의 스토리보드. 기획의도 첨부) ③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위한 영상, 디지털 영상 및 인쇄광고. (기획 의도 첨부) ※ 파일형식과 인쇄물(성신관 811호) 동시 제출
참가인원 : 개인 또는 팀(최대 4인) |
지능형 콘텐츠 |
박윤정 교수님 + 외부 심사위원 |
- 주제 : 지능형 콘텐츠 전 분야/ Human Computer Interaction 관련 App 혹은 Platform 기획안
- 제출방식 : PPT 및 시연 동영상
참가인원 : 개인 또는 팀(5인 이하) |
취재보도 및 저널리즘 비평 |
박영흠 교수님 + 상윤모 교수님 |
분야1) - 주제 : TV 영상 뉴스 제출방식: 앵커멘트 제외 1분 30초 이상의 TV 영상 뉴스 동영상과 뉴스 원고 파일(pdf) 제출 참가인원: 개인 혹은 팀(최대 2인) 평가 기준: 참신한 주제, 비판적 시각, 뉴스 형식의 완성도
분야2) -주제: 저널리즘 비평 -제출방식: 특정 뉴스 텍스트 또는 뉴스 콘텐츠 전반을 비판적으로 분석한 3000자 이상 분량의 원고 파일(한글 또는 pdf) 제출 참가인원: 개인 (팀 단위 참가 불가) 평가 기준: 독창적 시각, 심층적 분석, 글의 전달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