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학 『2024수업참관교육실습』 시행 안내
2024학년도 수업참관교육실습은 성신여중, 성신여고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공지를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참관 교과는 실습학교 사정에 따라 실습생의 주전공 이외의 교과에 배정될 수 있음.
1. 주요내용
가. 기간: 11월 중 3회 (각 조 별로 지도교사와 상의하여 진행)
나. 공지방법: 참관실습 기관 및 과목 등 기타 공지사항은 교학팀에서 임의로 선발한 조장을 통해 공지 (조장이 변경될 경우 반드시 교학팀에 통보 요망)
※ 선발된 조장 개인 메일로 관련 안내사항 발송 예정
다. 조편성: 4~6인이 1조로 각 학교 교과 수업에 배정되어 참관 지도를 받으며, 대상자는 첨부파일 참조.
라. 사후평가회와 만족도 조사는 추후 조장을 통해 공지
2. 명찰 수령 (아래 두가지 방법 중 택1)
가. 방법1: 첨부된 ‘참관 실습 명찰 양식’ 파일을 다운 받아 직접 명찰을 제작
나. 방법2: 조장을 통해 사전 연락 후, 제1교학팀 사무실(수정관 A동 328호)에 방문하여 수령
3. 수업참관교육실습 일지 작성
가. 첨부된 ’2024 수업참관실습일지‘를 다운 받아 참관 실습 일지 작성 (수기, 타이핑 무관)
나. 참관 실습 기간 중 작성한 일지는 지도교사 서명 필수
다. 참관 실습 종료 후 작성 완료된 일지는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담당 교원 서명 필수
4. 제출 서류
가. 수업참관실습일지: 실습학교 지도교사 서명과 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 담당 교수 서명을 해당 서명란에 받아 실물 제출
나. 제출처 (운영시간: 평일 9~18시, 점심시간 12~13시)
1) 수정캠퍼스: 제1교학팀 (수정관 A동 328호)
2) 운정캠퍼스: 제5교학팀(B동 109호), 제6교학팀(P동 924호)
다. 제출기한: 조별 일정이 다르므로, 각 조의 참관 실습 종료 후 일주일 내에 제출할 것
5. 유고 결석 안내
수업참관교육실습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석 건에 한함 (※첨부파일 확인)
6. 관련 문의
제1교학팀 (02-920-7855 / college1@sungsh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