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AI 면접 화면 시연 및 답변 전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

성신여대 ‘AI 역량검사 특강’ 포스터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지난 13일, 지역청년들과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신 채용 트렌드에 맞춘 ‘AI 역량검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최근 많은 기업들이 AI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인성, 문제 해결력, 상황 대처 능력 등 AI 역량검사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비대면 환경에서도 자신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대비 전략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특강에서는 AI 역량검사의 구성 및 평가 방식, 실제 면접 화면 시연, 답변 전략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인공지능 기반 평가의 원리를 설명하고 표정·시선·음성 등 비언어적 요소가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습 중심으로 다루어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높였다. 또한 AI 면접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마련해 자신의 강점과 개선점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성신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고, 데이터 기반 피드백을 활용한 자기 표현력 향상을 도왔다. 앞으로도 AI, 빅데이터 등 신기술 기반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성신여대 이채영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데이터 기반 피드백을 통해 자기 표현력 향상은 물론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다”며 “이번 특강이 학생들이 실제 면접에서 자신감을 가지고 역량을 발휘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