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코치와 함께하는 1대 1 자기소개서 컨설팅
졸업생부터 지역 청년까지 모두 참여 가능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11월 15일, 서울시 성북구에 위치한 수정캠퍼스에서 지역 청년을 위한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 ‘1Day 자소서 완성 캠프’를 무료 운영했다.
‘1Day 자소서 완성 캠프’는 성신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고 취업 컨설팅 전문기관 잡아이디어의 컨설턴트 5인이 함께 진행하는 실전형 소그룹 컨설팅 과정으로 참여 대상은 졸업생 및 지역 청년(19세~34세) 등 총 30명이다.
‘1Day 자소서 완성 캠프’는 참가자가 하루 동안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집중형 프로그램으로 전문 컨설턴트의 개별 첨삭 지도와 실습 중심 강의를 통해 취업 현장에서 통용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개인별 자소서 문항 첨삭 ▲기업·직무별 작성법 실습 ▲문항 이해력 및 표현력 개선 등의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성신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채영 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졸업을 앞두거나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자기소개서 작성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무 중심 컨설팅을 통해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참가자들이 실제 채용 현장에서 통할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성신여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청년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청년들의 실질적 성장과 지역사회 취업 역량 제고에 기여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