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148846
- 작성일
- 2025.11.13
- 수정일
- 2025.11.13
- 작성자
- 대외협력홍보팀
- 조회수
- 232
[청년고용거버넌스팀] 지역청년 대상 'AI시대, 똑똑한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고 질문하는가' 특강 개최
AI 시대의 핵심 역량 ‘질문력’ 향상을 통한 사고력·문제해결력이 강화
비전공자 포함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특강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는 11월 12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비대면 실시간(ZOOM) 특강 ‘AI시대, 똑똑한 사람은 어떻게 생각하고 질문하는가’를 운영했다.
거점형 특화프로그램인 ‘SW021(소프트웨어제로투원)’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특강의 참여 대상은 성신여대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지역 청년(19세~34세) 총 100명이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이번 특강에서는 AI를 단순한 도구로 사용하는 수준을 넘어 스스로 사고하고 탐구하는 ‘AI 리터러시 기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고 ▲질문이 시대의 화두가 된 이유 ▲AI를 더 똑똑하게 활용하는 질문법 ▲창의적 사고를 통한 ‘휴먼 루프(Human Loop)’ 설계 등을 다뤘다,
성신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이채영 센터장은 “AI 기술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그것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힘은 질문에서 시작된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AI와 함께 사고하고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주체적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신여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 ‘SW021(소프트웨어제로투원)’을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센터는 AI 및 데이터 기반 실무 교육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AI 활용 역량 강화와 취업 경쟁력 제고에 힘쓰고 있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