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135491
작성일
2024.09.30
수정일
2024.09.30
작성자
대외협력홍보팀
조회수
439

[심리학과] 서수연 교수, 서울시의회 의장 표창 수상

서수연 심리학과 교수(오른쪽)가 윤영희 서울시의원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우리 대학 심리학과 서수연 교수가 지난 9월 26일,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서울시의회 의장표창을 수상했다.


서울시의회 본관에서 개최된 표창 수여식은 청년의 날을 기념해 윤영희 서울시의원(국민의힘·비례)이 서울 청년들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건강 전문가 10인을 대상으로 감사를 전하고자 진행됐다.


이날 서수연 심리학과 교수를 비롯해 지역사회에서 취약계층 청년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봉사해 온 전문가 9인이 함께 표창을 받았다.





서수연 심리학과 교수는 “치열한 경쟁 사회에 무력감을 느끼는 은둔·고립청년들의 정신건강을 보살피는 일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중요한 숙제 중 하나이며, 지속적으로 서울시 사업과 정책에 협력하며 봉사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표창 수여식을 개최한 윤영희 서울시의원은 “청년들의 아픔을 경청하고 건네는 따뜻한 말 한마디와 보살핌 덕분에 청년들이 살아갈 힘을 얻는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은둔·고립 청년이 사회에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며 “시의회도 청년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수연 심리학과 교수는 국내 1호 수면 심리학자로 활동하며, 수면 문제 해결을 위한 심리학 치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Journal of Clinical Sleep Medicine, Sleep, Journal of Menopause Society 등 다수의 국제 저널에 논문을 발표하며 활발한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