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선발 안내

작성일
2024.06.27
수정일
2024.06.27
작성자
학사운영팀
조회수
447
글번호
132224
첨부파일


2024학년도 2학기 재입학 선발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신청기간, 제출서류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하고 기간 내 신청하기 바랍니다. 


1. 일정 안내

  가. 신청기간: 2024.06.24.(월) 10:00 ~ 07.17.(수) 17:00 / 통합정보시스템 공지

  나. 서류접수: 2024.07.08.(월) 10:00 ~ 07.19.(금) 15:00 / 학사운영팀 개별 제출

  다. 선발결과 발표: 2024.07.24.(수) 14:00 예정 / 메일 또는 전화로 개별 통보


2. 제출 서류

  가. 재입학 관련 학과(부) 학사지도 상담서 1부("붙임" 자료 참조)

  나. 재입학 원서 및 서약서 각 1부(통합정보시스템에서 재입학 신청 후 출력)

  다. 성적증명서 1부(교내 자동발급기 및 인터넷증명서 발급 가능)


3. 지원자격

  가. 본교에 입학하여 1학기 이상 재학한 자(재입학 후 제적된 자 지원 불가)

  나. 제적된 학기로부터 2학기 이상 경과된 자(제적된 학기 포함, 계절학기 제외)

  다. 제적 당시 소속학과(부)로만 재입학 신청 가능

    - 변경 또는 폐지된 학과는 학칙에 정한 학과(부)로 재입학함

    - 재학당시 이수한 학기를 승계하며 그 이후 학기로 재입학함

    - 학번은 동일함

  라. 정원외 학생은 같은 입학유형의 여석으로만 재입학 가능


4. 재입학 학과 상담 안내

  가. 학생이 학과(부)장님께 직접 연락하여 상담일정을 조율해야 하며, 연락의 어려움이 있을 경우 각 교학팀에 문의하여 도움을 요청함 

  나. 재입학 신청자는 학과(부) 상담을 진행하고 교부받은 상담서를 학사운영팀에 제출함

  다. 상담서는 학과(부)장 또는 지도교수가 작성하고, 확인 도장 또는 서명을 받아야 함

  라. 재입학 상담은 재입학자의 졸업요건, 재입학 후 졸업가능여부, 교육과정 등 확인 자료이며, 재입학 합격자 선발과는 무관함

  마. 대면상담이 원칙임


5. 선발인원

external_image

 ※ 간호학과 및 사범대학은 학사운영팀에 재입학 신청 가능 여부를 문의한 후 신청 필요


6. 선발방법

  가. 총정원의 재입학 여석 범위 내에서 선발(간호학과, 사범대학 제외)

  나. 정원내와 정원외를 구분하여 선발(정원외 전형 입학생은 입학 유형별로 구분하여 선발)

  다. 간호학과 및 사범대학은 여석에 해당하는 학생만 선발


7. 지원자 초과 시 선발기준

  가등록횟수가 많은 자

  나전체 학점 취득이 많은 자

  다전체 평균 평점이 높은 자

  라제적일수가 오래된 자


8. 유의사항

  가재입학 합격 공지 등은 개별통보하며 신청자는 연락처이메일 등 확인요망

  나재입학 신청서 및 서약서는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신청을 해야 출력 가능

  다제적 전 부·복수 전공자의 경우 서약서에 부·복수전공 유지 또는 포기 여부 체크

  라재입학 후 첫 학기 휴학 불가이중 학적자는 재입학 취소 처리

  마재입학 후 제적한 자는 재입학 불가(재입학은 1회만 가능)

  바재입학 합격 후 미등록자는 합격 취소함(추가 등록기간 없음이후 재입학 신청 가능)

  사서류 접수를 하지 않은 경우 불합격 처리신청기간 외 추가접수 및 선발은 하지 않음


9. 기타 문의사항

 - 성신여대 교무처 학사운영팀. 920-7019 / school@sungshin.ac.kr



2024.06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