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실습운영팀] 2025학년도 하계학기 글로벌 기업탐방 프로그램 모집 공고 (업데이트_4/2)

작성일
2025.03.18
수정일
2025.04.02
작성자
현장실습운영팀
조회수
986
글번호
140926
첨부파일


설명회 자료(+추가 QnA) 및 사업계획서 예시 보러가기(클릭)


※ 참여자격 업데이트(2025.03.27)

※ 1차선발 관련 업데이트(2025.4.2.)

- 직무별 1.5배 선발 예정 → 권역별 1.5배 선발 예정


2025 글로벌 기업탐방 포스터.png



개요

1. 사 업 명: 2025학년도 하계학기 성신여자대학교 글로벌 기업탐방 프로그램

2. 사업목적해외의 다양한 기관 방문 및 현장 관계자 인터뷰특강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한 진로 설정 및 취업 동기 고양

3. 사업내용학생들이 스스로 팀을 이루고 직접 작성한 사업계획서 심사 후 장학금 지급

4. 운영방향

학생이 직접 프로그램 계획 및 기관 발굴을 통한 도전정신 및 자율성 함양

현장실습지원센터 제공 직무군에 기반한 해외 탐방 기회 제공

 

프로그램 주요 운영 계획

1. 지원 자격

. 3학기~7학기 이내 재학생(휴학생 신청 불가)

해외 출국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현장실습지원센터 주관 글로벌 프로그램 중복지원 불가

전 일정 모두 참여 가능자(출국귀국일 모두 팀원과 동행해야 함)

마. 2023, 2024학년도 글로벌 기업탐방 참여자 지원 불가능 (비선발자는 참여 가능)

바. 2025년 8월 졸업예정자 참여불가 (2025.03.27 추가)

 

2. 운영 기간2025.6.25.(수) ~ 2025.8.17.(일) 기간 중 8일 이상 12일 이하로 운영

※ 한국 출발도착일 각 1일로 산정

 

3. 운영 국가

아시아권

. 영미유럽

※ 방문 국가 수 제한 없음(동일 권역 내 위치해야 함)

 

4. 방문 기관기업정부 기관(공공기관 포함), 연구소 등

※ 기업(기관섭외를 위한 학교 차원의 협조 공문 필요시 현장실습운영팀 메일 (internship@sungshin.ac.kr송부시 제공 가능

 

5. 주제 선정전공 관련(관심 분야진로취업 분야 탐방 및 활동


지역군

선발팀 수

아시아권

영미유럽권

지역군 별 4

(총 8개 팀 내외)


 

6. 선발 방법 및 절차

팀별 사업계획서 작성 및 제출 (~5/6(화) 23시 59분까지)

사업계획서에 대해 별도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평가 및 발표 평가 진행

현장실습운영팀 자체 구성 평가위원의 평균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

 

7. 선발팀 수최종 8개 팀 내외 선발(아시아권 4팀, 영미유럽권 4)

※ 지역권별 선발 예정 팀을 모두 선발하지 못한 경우지원팀이 많은 타 유형에서 예비 팀을 선발할 수 있음

※ 권역별 적격 팀 부재 시 전체 선발팀 수에 미달하여 선발할 수 있음

 

8. 팀 구성팀당 6(팀장 1팀원 5)

※ 복수 팀 지원 불가

 

9. 학생지원 사항

지역별 차등을 두어 장학금으로 지급(아시아권 150만원, 영미유럽권 260만원)

지급시기파견 전후 1, 2차로 나눠 지급(70%, 40% 지급)


10. 설명회 일정

- 2025.3.25.(화), 18:30, 수정캠퍼스 수정관 203호

- 2025.3.27(목), 18:30, 운정캠퍼스 3층 C 308호


사업계획서 제출하러 가기 Click!

(팀장 1인만 제출)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KkdFnbOKnKgK0agAWyA8wyTl9IhfCcPNDbjgINqt-YbT4LA/viewform?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