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30일에 발간된 『교육연구』 91집에 수록된 논문 11편의 목차 및 원문 파일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교육연구] 제91집 목차
1. 김평원ㅣ트롤리 문제를 활용한 가치 토론 교육 전략
2. 이경희ㅣ예비교원의 핵심역량강화를 위한 플립드러닝 교수학습 방법 및 수업모형 개발: 지속가능한 「생태ㆍ환경윤리」 수업을 중심으로
3. 박선운ㆍ황미영ㅣ사회과 논쟁문제 수업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예비교사의 선호: Kelly의 모형을 중심으로
4. 김진호ㆍ차소정ㆍ주서령ㅣ검정 초등 수학교과서에 나타난 의사소통 역량 분석
5. 고정민ㅣ네러티브에서 어휘 다양성, 동사 유형과 통사적 복잡성의 변화
6. 이지연ㅣ예비 영어교사의 다독 기반 주목하기(noticing)를 통한 문법 학습의 양상 및 인식
7. 김통범ㆍ김덕근ㅣ농어촌 소규모 초등학교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에 관한 사례연구
8. 박주형ㆍ신혜숙ㅣ초등교사의 디지털 활용 수업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대구교육종단연구를 활용하여
9. 강태훈ㅣ성취평가제 실시가 대학 입시에 미치는 영향과 대처 방안
10. 김나래ㆍ권수현ㅣ예비교사의 다문화 교육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효과 분석
11. 심형진ㅣ고교학점제 시행에 따른 교육학 교과목의 타당성 검토와 선택 활성화 방안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