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및 재직 교직원에게 제공되는 클라우드 서비스(Google Workspace for Education & Microsoft 365) 계정 관리 정책이 일부 변경되어 변경사항을 안내 드립니다.
1. 클라우드 서비스 계정 관리 정책 변경
구분 |
기존 |
변경 |
교직원 |
(퇴직 후) 6개월 뒤 삭제 |
(퇴직 후) 1개월 뒤 정지 2년 경과 시 삭제 |
학생 |
(졸업 후) 1개월 뒤 삭제 |
(졸업 후) 1개월 뒤 정지 2년 경과 시 삭제 |
2. 변경 정책 시스템 적용에 따른 계정 삭제 기준
구분 |
적용 내용 |
2023. 10. 이전 졸업생 및 퇴직자 |
2025. 10. 일괄 삭제 처리 |
2023. 11. 이후 졸업생 및 퇴직자 |
졸업 및 퇴직 2년 후 계정 삭제 처리 |
※ 계정 삭제 이전에 계정 내 자료 백업을 미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변경 정책 시행일 : 2024. 9. 2.(월)
4. 기타 안내
가. 일시적으로 계정 이용이 필요한 경우 IT운영팀으로 문의
나. 졸업 후 지속적인 연구 참여 등의 이유로 장기 이용이 필요한 경우 지도교수 통해 IT운영팀으로 협조 요청
다. 이 외 정책은 기존과 동일
5. 문의 안내 : IT운영팀(02-920-7514)